구글뮤직? 필요없다. 시놀로지 NAS의 스마트폰용 음악 스트리밍 앱! DS audio!
자기가 가진 음원을 모두 구글뮤직 서버에 올려두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을 받는 서비스인데요.
PC뿐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꽤나 큰 메리트입니다. 데이터 무제한과 결합하면 딱!좋죠.
하지만 잠시 사용해보니 서버 상태가 불안정한지 음원 업로드 속도도 너무 느렸고, 아이폰은 전용 앱도 없고요. (사파리로 사용은 가능.)
베타서비스이고 추후 유료로 전환될지도 모른다고 하던데, 유료화된다면 국내 음원사이트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하는게 훨씬 낫겠죠.
멜론이나 벅스등은 매월 5천원 정도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까요.
뭐 아무튼 그건 그거고 오늘 소개할 어플은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음악 스트리밍 어플인 DS audio입니다.
PC는 시놀로지 NAS의 DSM상에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스트리밍이 가능했었는데 요게 스마트폰용 어플도 있더라고요. :0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용 DS audio입니다. 안드로이드 웹마켓 링크입니다. (클릭)
iOS용 DS audio입니다. iTunes store 웹마켓 링크입니다. (클릭)
자, 일단 안드로이드 먼저 보겠습니다.
마켓에서 DS audio...를 검색하면 자질구레한 것들만 나옵니다.
Synology로 검색을 해야 시놀로지의 어플들을 찾기 훨씬 수월합니다.
검색마저 귀찮은 분들을 위해 요 위에 웹마켓 바로가기 링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주소 뒤에 포트는 DSM접속 포트와 같습니다.
기본설정 (5000번)이라면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접속됩니다.
DSM접속 포트를 변경하였다면 변경한 포트로 입력해야 접속됩니다.
ID/PW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 오디오 스테이션의 권한은 미리 할당해야겠죠? :)
짜좐. 심플한 화면입니다. 뭐 설명은 생략해도 되겠죠?
재생중 화면은 iOS의 iPOD화면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위 두 파일은 저질화질 앨범커버가 들어있어서 저모양입니다만,
고화질 앨범커버가 입혀진 파일들은 이쁘게 잘 나옵니다. 파일이 MP3파일이라 그런지 진정한 스트리밍은 아닙니다.
미리 다운로드하고 재생하는 방식인데, 우측 스크린샷을 보시면 진행바의 녹색이 절반만 차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을 했습니다만, iOS용 역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받으면 욜케 녹색의 DS audio 아이콘이 이쁘게 떠있습니다.
UI는 안드로이드용과 조금 다릅니다.
iOS용 iPOD(OS5부턴 이제 Music인가요?)과 흡사한 생김새입니다.
하단의 목록, 아티스트 등의 탭 역시 iPOD과 동일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순서변경은 물론 앨범, 장르 등으로 바꿀수도 있고요.
iOS용은 유니버설 앱으로 아이패드도 지원합니다.
재생화면은 iPOD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렇게 블루투스로 외부 기기에서 재생도 가능하고요. :)
(이거 안드로이드에서도 되는건데 스샷을 안찍었네요.;;)
그리고 감시카메라 어플인 DS CAM 등 DSM에서 지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참 좋은데...어떻게 말로 설명할수가 없네요. ;D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최악의 액정 모토로라 아트릭스 (MB860/861)
최악의 액정 모토로라 아트릭스 (MB860/861)
2011.12.08 -
따끈한 신상! - 내셔널 지오그래픽 NG8110 토트백 개봉기
따끈한 신상! - 내셔널 지오그래픽 NG8110 토트백 개봉기
2011.10.25 -
베가X플러스 (IM-A725L)이 스냅드래곤 2세대?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베가X플러스 (IM-A725L)이 스냅드래곤 2세대?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2011.09.03 -
개인인증 단말기(외산기기) 개통을 해봅시다.
개인인증 단말기(외산기기) 개통을 해봅시다.
2011.08.23